여행 이야기 2024. 6. 12. 22:18

중국 10대 세계 제일(中国十大世界第一)3

728x90
반응형

경항대운하(京杭大运河)

 

경항대운하(京杭大运河는 연속 3대 세계 최대이며 세계에서 가장 긴 거리, 가장 크고 오래된 운하 중 하나이기에 그 특별함을 알 수 있다.

대운하(Grand Canal)는 고대 중국 수자원 관리 프로젝트로 징항 대운하, 저장 대운하, 수당 대운하의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길이는 3200km이고 베이징, 텐진, 허베이, 산둥, 허난, 안후이, 장쑤 및 저장의 8개 성(직할시), 35개 도시 에 걸쳐 있다.

중국 화북 대평원을 관통하고 하이허, 황허, 화이허, 장강, 첸탕강의 5대 수계를 관통하며 고대 중국 남북 교통의 주요 동맥이었다.

전체 구간은 퉁후이허, 북운하, 남운하, 노운하, 중운하, 리운하(옛 이름은 ), 강남운하의 7개 구간으로 나눈다.

역대 조운의 요충지로 남북의 경제와 문화 교류에 큰 역할을 했다.

청나라 중엽 이후 남북 해상 운송의 부상으로 진포 철도가 개통되면서 그 역할이 점차 약화되었으며 청나라 함풍 5(1855), 황하가 이동한 후 산둥의 수원이 부족하고 수로가 얕아 남북으로 항해가 중단되었다.

신중국 건국 후 시정, 확장 및 심화, 구부러짐 및 직선화, 갑문 추가 건설, 강두 및 화이안과 같은 수자원 관리 허브 프로젝트를 건설하여 '남수북조' 동선 프로젝트의 주요 통로 중 하나가 되었다.

1988년 말에 징항 운하와 첸탕강 사이의 커뮤니케이션 프로젝트가 완료되어 5대 수계를 연결하였고 2014, 대운하는 제38차 세계유산총회에서 세계유산목록에 등재되어 중국의 46번째 세계유산 프로젝트가 되었다.

최종적으로 등재된 대운하의 유산은 중국의 2개 직할시, 6개 성, 25개 지급시에 분포되어 있다.

신고된 일련의 유산은 27개의 하천 유산을 포함하여 각 하천 구간의 전형적인 하천 구간과 총 길이가 1,011km이고 총 58개의 관련 유산이 있다.

경항대운하에는 수많은 관광지가 있다.

 

 

 

실크로드(丝绸之路

 

실크로드는 일반적으로 육상 실크로드를 말하며 넓은 의미에서 육상 실크로드와 해상 실크로드로 나눈다.

육상'실크로드'는 고대 중국 장안이나 낙양에서 시작하여 간쑤, 신장을 거쳐 중앙아시아, 서아시아를 거쳐 지중해 여러 나라를 연결하는 육상 통로를 말한다.

실크로드는 국도를 기준으로 시작되었는데, 서한시대에는 장안(지금의 서안), 동한시대에는 낙양(洛陽)에 시작되었으며, 이 기간 동안 처음으로 실크로드가 유럽으로 확장되었다.

위진남북조에는 낙양, 장안, 평성, 업성 등 여러 기점이 있고, 한때 건강을 기점으로 하여 , ·당은 대당서시, 개원문, 수당낙양성, ·송은 카이펑이다.

그것의 초기 역할은 고대 중국에서 생산된 실크를 운송하는 것이었다.

1877년 독일의 지질지리학자 리히호펜이 저서 중국이라는 책에서 중국과 중앙아시아, 중국과 인도가 기원전 114년부터 서기 127년까지 실크 무역을 매개로 한 이 서역 교통로를 실크로드라고 명명하면서 학계와 대중이 빠르게 받아들여 본격적으로 활용했다.

해상 실크로드'는 고대 중국과 외국의 교통 무역과 문화가 교류하는 해상 통로로서 주로 남해를 중심으로 하여 남해 실크로드라고도 하며 진나라와 한나라 때 형성되었으며 삼국부터 수나라까지 발전했으며 당, , , 명 시대에 번영했으며 가장 오래된 해상 항로로 알려져 있다.

2014622, ··3국이 공동으로 등재한 육상 실크로드의 동쪽 구간인 '실크로드: 장안-천산 낭도의 길망'이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첫 번째 다국적 합작으로 등재되었다.

20139월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 실크로드 경제벨트' 일대일로 (一對一路건설 전략 구상을 내놓으면서다.

2015328, 국가발전개혁위원회, 외교부, 상무부는 공동으로 '실크로드 경제벨트 공동 건설과 21세기 해상 실크로드 건설을 촉진하기 위한 비전 및 행동'을 발표했다.

지금은 실크로드 관광도 생겼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