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10대 랜드마크 대 저택
4.상해 황포만(上海黄浦湾)
상하이 황푸만이 위치한 와이탄 지역은 상하이 도심에서 가장 크고 마지막으로 개발 가능한 고급 빈장 거주 지(滨江聚居区)일 뿐만 아니라 상하이 도시 계획에서 '푸장(浦江) 양안 종합 개발' 세기 프로젝트의 가장 핵심 부분이다.
황푸만은 외탄의 유일한 사적지인 역사명가 터를 기반으로 건축되어 역사문화건축물인 심택과 육택을(沈宅和陆宅)
최대한 보존하고 있으며, 북쪽으로는 외탄만국건축군(外滩万国建筑群)으로부터 약 1.8km 떨어져 있으며, 동쪽으로는 황푸강과 인접해 있으며, 육가입(陆家嘴) CBD와 강을 사이에 두고 서북쪽으로는 유명한 예원과 인접해 있다.또한 주변 지역은 16개의 국제 요트 부두 및 상업 지구, 빈장 경관 회랑, 와이탄 금융 클러스터 벨트와 같은 주요 공공 건설을 지원할 계획이다.
프로젝트의 총 부지 면적은 약 4.7헥타르, 총 건축 면적은 약 260,000제곱미터이며 7개의 최고급 아파트로 구성된다.
2차에는 단 2개의 고급 아파트가 있으며, 주요 평형은 300~610㎡의 대형 평 층이며, 이렇게 큰 규모의 호화 아파트는 한 치의 땅도 여유가 없는 상하이 도심에서는 극히 드믈다.
2년전 황포만1호의 가격은 38만위안/㎡인데 이 1 ㎡의 돈으로는 대도시에서 집 한 채를 직접 살 수 있다.
참고:심택(沈宅)은 심백한(1884-1953)의 집으로 그는 교육자 일찍이 일본에 가서 교육학을 전공한 후 귀국 보리서원을 보리 초등학교로 개교하여 현대화 교육을 대대적으로 추진한 사람의 고택이다.
육택(陆宅)은 루보훙(陆伯鸿)의 집으로 중화민국 시대 법조계 화동국의 최초의 중국인 공동 이사인 루보훙 선생의 집이며 1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가옥은 형태가 아름답고 역사적, 미학적 가치가 매우 높다.
5. 항저우 무림 1호(杭州武林壹号)
무림 1호는 예로부터 항성(杭城) 번화의 중심지였다.
예전에는 배들이 돛이 내리고 백화를 팔던 시장에 불과했지만 지금은 번성한 CBD가 점점 더 떠들썩해지고 집집마다 라기(罗绮-곱고 아름다운 비단)가 가득하고 상인들이 모여들고 있다.
기지의 동쪽은 완리 대운하, 남쪽은 옌안로(延安路)의 상업적인 번화, 북쪽은 10만 명의 사람들이 살고 있어 번화 속에서 미래지향적인 척도의 패턴을 느낄 수 있고, 우물에서 과거의 공간적 기억을 엿볼 수 있다.
이곳은 번화한 상업 중심지일 뿐만 아니라 항성 변천의 역사적 증거이자 도시 핵심의 불가사의한 징표이다.
떠들썩한 가운데 조용하지만 벗어나지 않고, 연출이 변덕스럽지만 위화감이 없어 무림 1호 디자인의 중요한 접점 중 하나가 되었다.
대지는 3면이 거리를 따라 있고 한쪽은 강을 끼고 있으며 공원 내부는 십자형 도로에 의해 4분할되어 도시의 모세혈관을 뚫는다.
설계는 전체 전략을 기반으로 하며 조경 용지를 4개 구역 중앙에 배치하고 도시 공간을 축으로 연결하여 공원 안팎의 통일성을 보장한다.
북쪽은 70미터 이상의 도시 도로를 접하고 6,000평방미터 이상의 녹화로 시각적 인터페이스를 확장하고 단지를 조용하게 유지하고 도시 경관을 풍부하게 한다.
이곳은 항상 도시와 건축, 건축과 삶이 어우러지는 긍정적인 태도를 견지하며, 조화 속에서 도시의 풍요로움을 전달하고 고전과 현대의 이중적 특성을 표현하고자 한다.
가격은 480.00㎡(방5거실2)의 경우 ㎡당 가격이 약 12만 위안 정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