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저우의 아세안 올림픽관광
상해(上海), 소주(苏州), 항주(杭州), 오진(乌镇) 여행
항저우에서는 작년에 치르었을 아세안 올림픽이 코로나로 연기 되었다가 다시 개최시기를 2023년 9월 23일~ 2023년 10월 8일 사이에 치르게 되었다.
항저우는 올림픽이 이루어지는 곳이지만 관광을 겸해서 간다면 기왕이면 상해, 소주, 항주와 오진을 한 번에 다 다녀와야 제멋이 난다.
대부분의 관광객들은 상해, 소주, 항주, 이렇게 세 곳을 가고 근처에 있는 오진을 구경하고 돌아오는 것이 경제적으로나 시간적으로 맞는다.
우리나라에서의 대부분의 단체 관광은 4박5일 정도로 하는데 개별여행을 하면 6박7일이면 딱 좋다.
참고로 상해·소주·오진·항저우 7일 여행 일정을 구상해 보면
왕복승차권+숙박+티켓+기념품+음식점 누적비용 3200위안 +정도가 든다.
상하이 도착과 항저우 종료 선택 두 곳 모두 비행기와 고속철도가 편리하기 때문에 숙박관련, 하여는 전국 체인 호텔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상해, 소주, 항주에는 우리나라 사람이나 조선족이 운영하는 민박집이 많이 있어서 편하다.
인터넷 검색 창에 해당지역 민박집을 검색하면 자세한 것이 나와 있다.
그리고 민박집을 정하는 경우 아침밥을 한국식 밥상으로 차려주기 때문에 호텔과는 다른 정겨움이 있다.
일정을 예상해보면
첫째 장소: 상해(2일)
Day1
AM:출발지 상하이호텔 체크인
PM:사남공관 (思南公馆),마담투사 밀랍인형관, 남경로 보행길, 서낭당,
예원(豫园 )
Day2:
AM:무강(武康)빌딩-송경령(宋庆龄)생가-안복로(安福路)에서 점심식사 후 홍구 공원(지금은 노신공원으로 명칭이 바뀜)의 윤봉길 의사 기념관과 임시정부청사 방문
PM:정안사(静安寺)-외백도교(外白渡桥)-상하이륜도(上海轮度)-육가입(陆家嘴)
동방명주 (꼭 18:00 이후에 가야 야경을 볼 수 있다. )
두 번째 장소
쑤저우-苏州(2일)
Day3:
AM: 기차로 상하이 남역(上海南站)-쑤저우(苏州)역-쑤저우 호텔 체크인
PM: 호구온지공원(虎丘温地公园)-평강로(平江路)
Day4:
AM: 한산사 (寒山寺)
PM 어희전(鱼戏田)점심. 적두소원자(赤豆小圆子) 쑤저우박물관-졸정원(拙政园)-사자림(狮子林)-칠리산당관광지(七里山塘景区)
서원청평탄(书苑听评弹) 차 한 잔 (38元)마시고 쉰다.
3째 장소: 우전(2일)
Day5:
AM: 쑤저우역-퉁샹역(桐乡站)-우진(乌镇)-입주시게이트뷰 (入住西栅景区)
PM: 시게이트뷰에서 야경
Day6:
AM: 우전남게이트(乌镇南栅)-라오주방(老酒坊)-계교홀견(溪桥忽见)
PM: 우진(乌镇)-퉁샹역(桐乡站)-항저우동(杭州东)-호텔 체크인
4째 장소 :
항저우(하루)
Day7:
AM : 영은사 -법희사
PM : 화항관어(花港观鱼)-뇌봉탑(雷峰塔)-서호천지(西湖天地)-호빈은태(湖滨银泰)
팁: 1, 영은사 하산하여 , 소면(素面-육류 따위를 넣지 않은 국수)을 시식
2, 뇌봉탑( 雷峰塔)은 17:00 이후 입장불가
3, 항저우 동역 수하물 보관가능, 소품 10원 대품 20원, 12시간 보관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