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장싼샤(長江三峽-장강삼협) 의 유람선(후편
제 2협인 무협곡
삼협중 제2협곡인 무협곡은 대영하 입구에서 시작해서 하북성 파동현의 궁도까지 를 말한다.
총 길이는 40㎞로서 삼협 중에서 아늑하고 수려한 제일 길고, 제일 정연한 협곡으로 ‘대협’이라고도 부른다.
배가 무협곡을 지나갈 때 밖을 나와 사방을 둘러보면 그 경치가 중국화의 한폭을 보는것과 같다.
양자강과 어우러진 양쪽의 절벽들은 마치 천연적인 화랑 같아서 아름다운 경치는 한 폭의 그림 같다.
그리고 무협곡 중의 가장 수려한 곳은 무산 열두 봉이다.
무산 12봉은 모두 석회암으로 이루어져 있는 12봉은 댐이 완성되기 전에는 강의 수면보다 200m정도 더 높이 우뚝 솟아있었다.
다시 말해서 200m 높은 산 사이로 배가 지나갔었다. 그러나 지금은 댐의 물이 차서 전과 같은 장관은 보기가 어렵다.
소삼협은 대영하를 걸쳐서 올라가다보면 또 한쪽으로 갈라지는 곳에 있는 좁은 협곡을 말하는데 전에는 이곳을 유람선에서 쪽배를 갈아타고 사람들이 밀어서 관광을 하였는데 지금은 삼협댐 물막이공사로 물이차서 그대로 배가 드나들게 되어있다. 이 소삼협을 중국사람들은 삼협보다 오히려 더 경관이 좋다고 자랑하는 곳이다.
소삼협 중에 또 하나의 장관은 절벽위에 놓인 잔도(좁은 길)였는데 지금은 댐의 완성으로 수몰되어 볼 수가 없다.
제 3협 서릉 협곡
3협중 서릉협곡은 향계구에서 시작해서 의창 서쪽 남진관 까지 이어지는 약 70km에 이르는 것을 말하는데 장강삼협 중에 가장 긴 협곡이며 제일 동쪽에 위치하고 있고 바위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다른 곳 보다 더 주변경개가 아름다운 곳이다.협곡 속에 또 협곡이 있고 여울 속에 또 여울이 있어 험하기가 으뜸이다.
이곳에 또 하나 유명한 곳은 황릉묘인데 장강삼협 가운데 가장 오래된 건물이다.
이 안에는 제갈량이 손수 심었다는 1700여년 된 소철나무가 일품이다.
삼협관광을 하는 데는 중경이나 의창을 찾아가서 관광을 하는 방법이 있는데 4박5일 정도면 중국여행사에서는 성수기 에는 5500위안 정도이고 비수기에는 4800위안 정도인데 유람선의 종류에 따라 각각 다르며 싼 것은 3000 위안짜리도 있다.
그리고 개별 여행을 하려면 직접 현지에 가서 맘에 드는 배편을 이용하는데 유람선 승선가격 은 2박3일 삼성급 호텔(서시호西施号) 40개의 방에 96개의 인원이 탈 수 있는 경우 220$ (평시에는 400불이지만 직접 흥정하면 싸게 하여준다.)이면 가능하다.
배 안에는 각종 편의 시설이 있고 아침과 저녁식사는 식당에서 주는데 낮에 중간에 관광을 하기위하여 내릴 때 각자 해결을 해야 한다.
단체관광일 경우에는 식사는 다 해결해 주는데 가금 비싼 관광지는 자기부담을 하는 것이 있으니 사전에 알아두어야 한다.
그리고 삼협댐을 구경할 경우 입장료는 160위안인데 모두 개인 부담이다.
무산12봉
소삼협내의 귀성(각종 귀신들의 모습이 있다)
귀성
소삼협
소삼협의 잔도(지금은 사라졌다)
삼협 댐(배가 이곳을 통과한다)
서릉 협곡의 정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