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들이 선호하는 이민국가(移民國家)
지금 우리나라에서는 중국인들에게 10억 내고 제주도로 오면 이민을 받아준다고 해서 중국에서는 문의 전화가 쇄도한다고 한다.
그렇다면 중국 사람들이 이민을 가려고하는 나라는 어디일까?
물론 사람마다 성향이 다르고 취향이 다르지만 통계적으로 볼 때 중국인이 선호하는 이민 최적 10개국과 그 이유를 보면
1. 첫째, 미국(美国)
미국은 전통적인 이민 국가이며 건전한 사회 복지, 우수한 비즈니스 환경, 많은 취업 기회, 국가 최고의 교육 자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의 대학교육은 세계 1위로 인정받고 있으며 세계 유명 대학의 대부분은 미국에 위치하고 있으며 다음 세대의 교육을 위해 많은 중국 기업가들이 미국 이민을 선택한다.
미국은 투자 환경이 일류이고 세계에서 가장 발전된 경제 시스템을 가지고 있으며 기업가 외에도 많은 중국 유학생들이 졸업 후에도 미국에 남기를 선택한다.
둘째, 영국(英国)
영국의 역사는 해가 지지 않는 제국으로 불리며 교육 수준은 미국에 못 미치지만 전 세계적으로도 상위권이다.
유명한 학교가 구름과 같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영국의 생활환경은 매우 좋다. 비가 자주 오는 것 외에는 큰 문제가 없다.
영국은 유럽의 금융 중심지이다. 중국의 많은 투자를 유치하고, 축구도 발달했다.
축구를 좋아하거나 이 방면에 필요한 사람들에게도 좋다.
3. 오스트레일리아(澳大利亚)
호주는 항상 중국계 이민자들이 선호하는 국가 중 하나였으며 대기 질이 좋고 생활환경이 좋으며 사회 복지가 건전하며 교육 시스템이 완벽하고 안전 지수가 높기 때문에 모두가 호주를 선택했다.
호주의 시드니, 멜버른, 브리즈번, 이 세 도시는 일 년 내내 전 세계적으로 살기 좋은 도시로 주거 환경이 상당히 좋다.
전 세계적으로 호주의 교육 수준은 매우 경쟁력이 있으며 통계에 따르면 2019년 호주에서 총 7개의 대학이 세계 100대 대학에 진입했으며 호주 정부는 교육을 지원하여 유학생을 환영했다.
또한 호주는 아름다운 자연과 깨끗한 공기를 가지고 있어 살기가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