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백신 관련 가짜뉴스
지금 중국정부에서는 코로나 예방접종을 맞으라고 독려를 하고 있지만 일부 사람은 중국 백신을 기피하는 현상이 나타나자 당국은 골머리를 앓고있다.
이 와중에 코로나백신접종과 관련된 가짜뉴스가 떠돌고 있어 당국에서는 이를 진압 하느라 또 다른 신경전을 벌리고 있다.

내용은 코로나 백신 맞으면 18만 원 보상 받는다는 가짜뉴스가 떠돌고 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코로나19 백신 접종은 국가민정 홈페이지에서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홈페이지 링크와 입금 안내문을 첨부해 관심을 유도하고 있다.
하지만 실제로 인터넷 게시물에 이른바 '국가민정 사이트'는 존재하지 않는다.
민정부 홈페이지를 통해 '백신보상금 수령'에 대한 정보도 존재하지 않는다.
인터넷에서 소식을 전하는 것은 순전히 헛소문이다.

또 '보상금'이라는 루머는 '한 번에 18만원을 준다'는 더욱 엉뚱한 버전도 등장했다.
심지어루머는 기자 회견 기자의 질문 장면을 첨부하고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 보상금'이라는 루머가 수많은 리트윗을 받으며 빠르게 퍼진 이유는
COVID-19 백신은 자신의 건강과 안전을 고려하여 모든 움직임이 많은 관심을 받을 수밖에 없기 때문에 사람들은 정보를 얻는 과정에서 모호하거나 잘못된 정보에 의해 방해를 받기 쉽고 개인의 감정, 인지 및 기타 요인이 혼입되어 오해와 오판을 형성하여서 일부 범죄자들은 이를 악용하여 악의적으로 허위 정보를 조작 및 유포하고 '보상금 수령' 등을 미끼로 네티즌들이 알 수 없는 링크를 클릭하도록 유도하여 트래픽을 얻거나 사기를 저지르고 있다.
따라서 당국에서는 출처가 불분명한 링크는 클릭하지 말것이며 그렇지 않으면 사기극에 걸릴 수 있다고 주의를 당부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