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이야기

6 북경 석림 유리전망대(北京石林玻璃观景台)

goyoon 2022. 2. 4. 19:11
728x90
반응형

베이징시 핑구구 (北京市平谷区)에 위치한 석림협곡 유리 전망대는 세계에서 가장 면적이 넓은 전망 플랫폼으로, 주 구조는 티타늄 합금으로 완성됐다.

북경 시내에서 70킬로미터 떨어져 있는데, 협곡 안의 네 곳이 우뚝 솟아 있기 때문에 수려한 석림봉 무리에서 붙여진 이름이다

북경의 한국인 마을 왕징에서 승용차로는 동북쪽으로  약 2시간 ,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버스로는 약 4시간 정도 걸린다. 

 

관광지 전체 길이는 6킬로미터이고, 면적은 12제곱킬로미터이다.

50여 곳의 경관에는 석림사의 석, , , , 의 다섯 가지 특징을 가진 독특한 경관을 이루고 있다.

 

주봉의 정상에 자리 잡고 있는 전망대는 비행접시를 모티브로 하고 있다.

공중에 떠 있는 모습은 마치 매의 눈처럼 웅장하여 우주의 눈'이라고 부른다.

 

절벽 바깥쪽은 32.8m, 면적은 415, 바닥은 400m. 단상에 놓여있으며 유리는 투명하고 아래쪽은 아무렇지도 않은 듯해 보는 이들을 놀라게 한다.

여기서 석림협을 굽어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이하고 험준한 광경을 볼 수 있다.

또한 밤에는 북경의 불빛도 볼 수 있다고 한다.

 

크고 작은 폭포는, 물이 거울처럼 깨끗하고 맑아, 사람을 놀라게 한다.

산간에는 구름과 안개가 피어오르는 것이 마치 인간 세상의 선경같으며, 졸졸 흐르는 숲속의 개울물 같다.

UFO 원형 비행접시의 유리잔도 전망대 디자인은 그 안에 올라가면 뭇 산이 한눈에 들어온다.

유리 전망 플랫폼의 관리가 매우 엄격하여 신발 커버를 신어야 들어갈 수 있다.

32.8m의 이 전망대는, 미국 국립 콜로라도 협곡의 다리보다 길이가 11.4미터길다.

415평방미터의 탑승자 면적은 유리 전망대 가운데 지금까지 세계에서 가장 큰 전망 플랫폼이다.

전망대는 비행접시를 모티브로 하여 공중에 떠 있는 것이 마치 매의 눈처럼 웅장한 모습을 하고 있어

 

전망대에 올라서면 구름은 깊고 안개는 짙어서 아래로는 도저히 이 높이를 알 수 없다.

 

 

 

728x90
반응형